'실력으로 뒤집은 여론' 손흥민, BBC 이주의 팀 선정… 홀란도 포함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손흥민(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이 해트트릭을 작렬하며 영국 'BBC' 선정 이주의 팀에 포함됐다.

19일(한국시간) 영국 'BBC'에서 진행 중인 가스 크룩스의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이주의 팀이 발표됐다. 손흥민은 3-4-3 포메이션의 왼쪽 공격수로 선정됐다.

손흥민은 지난 18일 레스터시티를 상대로 후반 14분 교체 출전해서 13분 21초 만에 해트트릭을 작성했다. 후반 28분 하프라인에서 공을 몰고 질주하더니 오른발로 시즌 첫 골을 기록했고, 후반 39분 전매특허인 감아차기를 왼발로 작렬했다. 후반 41분에는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아 넣으며 내친김에 3골을 달성했다.

손흥민은 자신을 비난하던 목소리를 한 방에 잠재웠다. 직전 8경기를 뛰는 동안 1골도 넣지 못하면서 영국 복수 언론이 손흥민의 실력을 의심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두 번째 골을 넣은 뒤 손가락을 입에 갖다대며 '쉿' 세리머니를 펼쳐보이기도 했다.

이주의 팀은 엘링 홀란(맨체스터시티), 가브리에우 제주스(아스널)이 손흥민과 함께 스리톱을 구성했다. 2선은 그라니트 자카(아스널), 잭 그릴리시, 케빈 더브라위너(이상 맨체스터시티), 주앙 팔리냐(풀럼)다. 스리백에는 존 스톤스, 마누엘 아칸지(이상 맨체스터시티), 윌리엄 살리바(아스널)의 이름이 포함됐다. 골키퍼는 애런 램스데일(아스널)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기사 섹션 분류 안내

스포츠 기사 섹션(종목) 정보는 언론사 분류와 기술 기반의 자동 분류 시스템을 따르고 있습니다. 오분류에 대한 건은 네이버스포츠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오분류 제보하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