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아공 대표 공격수 벨트비크 영입 공식발표

입력
기사원문
김정용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전북이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표 공격수 라스 벨트비크를 영입하며 최전방을 강화했다. 지난 시즌 후반기 노장 이동국 혼자 지켜야 했던 공격진이 대폭 보강됐다.

전북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벨트비크 영입을 밝혔다. 벨트비크는 네덜란드 1부 리그 에레디비지의 스파르타로테르담에서 활약해 왔다.

벨트비크는 196cm 장신을 지닌 백인 공격수다. 전북은 '슈팅뿐만 아니라 큰 키와 압도적인 피지컬을 앞세운 제공권 장악과 포스트 플레이에도 능하다. 큰 키에도 불구하고 바디 밸런스와 스피드가 좋아 박스 안에서의 플레이, 측면에서의 돌파도 빼어나다'고 소개했다.

벨트비크는 지난 2018/2019시즌 2부 리그인 에레스테디비지에서 36경기에 출전해 24골(개인통산 255경기 출전, 112득점)을 기록했고, 로테르담의 승격을 이끌었다. 남아공 대표팀에서는 2016년 데뷔한 뒤 7경기를 소화했다.

벨트비크는 "K리그 무대의 첫 도전을 아시아 최고의 팀에서 할 수 있어 굉장한 영광이다"며 "하루빨리 적응해 내가 가진 장점을 살리고 동료들과 팀의 목표를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사진= 전북현대 제공

기자 프로필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기사 섹션 분류 안내

스포츠 기사 섹션(종목) 정보는 언론사 분류와 기술 기반의 자동 분류 시스템을 따르고 있습니다. 오분류에 대한 건은 네이버스포츠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오분류 제보하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