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추리클럽까지 –1' 김혜리 "축구에만 집중했고, 자신에게 엄격했다"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센추리클럽 가입까지 딱 1경기만 남겨 둔 김혜리가 소감과 함께 후배들에게 조언을 건넸다.

2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BMO필드에서 친선경기를 통해 한국과 캐나다가 맞붙는다. 경기 하루 전 대한축구협회는 김혜리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김혜리가 캐나다전을 뛰게되면 A매치 100경기 고지에 오를 수 있다. 조소현, 지소연, 김정미, 권하늘, 전가을에 이어 한국 여자축구 역사상 6번째가 된다. 소감을 묻자 "데뷔할 때는 생각도 못했지만 늘 목표였다. 대표팀에서 생활했던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간다.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콜린 벨 감독에게 감사함을 전하기도 했다. 김혜리는 "벨 감독님이 오시면서 A매치를 많이 소화했고, 이 기록도 더 빨리 세울 수 있었다. 주장이라는 직책을 맡겨주시고, 나를 믿어주시고 신뢰해주셔서 자신감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후배들에게도 말을 전했다. 김혜리는 "지금까지 축구에만 집중했다. 스스로에게 항상 엄격하고, 냉정했다. 대표팀 옷을 입고 다른 나라와 경쟁한다는 건 준비 과정부터 많은 부분이 다르다"며 "대표팀에 어린 선수들이 많은데 꿈을 크게 가져야 한다. 더 노력했으면 한다. 나 같은 선수가 어린 선수들의 성장을 도와줘야 한다"며 목소리에 힘을 줬다.

김혜리는 캐나다전을 앞둔 각오로 "강팀을 상대로는 수비만 잘해서 되는 게 아니다. 전체적인 균형, 간격 유지가 중요하다. 우리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도 되고,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기사 섹션 분류 안내

스포츠 기사 섹션(종목) 정보는 언론사 분류와 기술 기반의 자동 분류 시스템을 따르고 있습니다. 오분류에 대한 건은 네이버스포츠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오분류 제보하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