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르디 빠지자 똘똘 뭉친 인테르, 오히려 득점력 상승

김정용 기자 입력 2019. 2. 22. 17: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테르밀란의 최고 공격수이자 주장인 마우로 이카르디가 말썽을 부리며 전력에서 이탈했다.

이카르디는 인테르의 최근 3경기에 결장했다.

이카르디의 각종 말썽에 등장하곤 했던 완다는 최근 이탈리아 방송에서 이반 페리시치 등 동료 선수들을 거론하며 인테르의 내분을 만들었다.

이카르디는 선수단을 떠난 뒤 곧 화해의 제스처를 보냈지만 아직 전력에 복귀하진 않은 상황이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인테르밀란의 최고 공격수이자 주장인 마우로 이카르디가 말썽을 부리며 전력에서 이탈했다. 인테르 선수들은 오히려 하나로 뭉쳐 위기를 극복해가고 있다.

이카르디는 인테르의 최근 3경기에 결장했다. 파트너이자 에이전트인 완다 나라가 얽혀 구단 및 동료들과 분쟁을 겪고 있다. 이카르디의 각종 말썽에 등장하곤 했던 완다는 최근 이탈리아 방송에서 이반 페리시치 등 동료 선수들을 거론하며 인테르의 내분을 만들었다. 이카르디는 선수단을 떠난 뒤 곧 화해의 제스처를 보냈지만 아직 전력에 복귀하진 않은 상황이다.

인테르는 22일(한국시간) 홈 구장 쥐세페 메아차에서 라피드비엔나와 `2018/2019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32강 2차전을 갖고 4-0 대승을 거뒀다. 이카르디와 완다가 관중석에서 이 경기를 지켜봤다. 관중들의 비난을 견뎌가며 공개된 자리에 앉은 것 역시 구단에 대한 화해의 제스처라고 볼 수 있다.

이카르디는 팀에서 이탈하기 직전까지 슬럼프를 겪고 있었다. 이카르디가 뛴 최근 5경기에서 인테르는 2득점 4실점으로 1승 2무(승부차기패 포함) 2패를 당했다. 매 경기 선발로 투입된 이카르디의 득점은 페널티킥 1골이었고, 필드골은 라우타로 마르티네스가 넣은 1개가 전부였다.

분쟁을 겪으며 남은 선수들은 오히려 한층 결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인테르는 이카르디 없이 3연승을 거뒀다. 세 경기에서 7득점 1실점을 기록하며 공수 양면에서 모두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라피드비엔나는 한 수 아래 팀이라 그랬다고 볼 수도 있지만, 지난 18일 이탈리아세리에A에서 만만찮은 상대 삼프도리아를 2-1로 꺾은 건 끈끈한 저력이 돌아왔다는 신호였다.

확고한 주전 공격수 대신 `집단 득점 체제`가 형성됐고, 선수들 모두 문전에서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다. 주전 윙어인 이반 페리시치, 마테오 폴리타노 모두 이 기간 동안 득점력을 보여줬고 이카르디 대신 원톱을 맡은 마르티네스도 호평 받고 있다. 수비수 다닐로 담브로시오, 안드레아 라노키아까지 득점에 가세했다. 심지어 라노키아는 화려한 발리슛 득점까지 선보였다.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은 비엔나를 꺾은 뒤 이카르디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을 피하며 "우리 팀은 더 열심히 노력해 실수를 줄였다. 경기력이 향상됐다. 다른 것을 보지 말고 경기장에서 노력하는 선수들을 봐 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