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패' 이임생 수원 감독 "MF들 회복하면 제대로 가는 팀 만들 것"

김정용 기자 2019. 3. 16. 18: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임생 수원삼성 감독이 3연패 부진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미드필더들의 부상 복귀에 희망을 걸었다.

16일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19` 3라운드를 가진 수원이 성남FC에 1-2로 패배했다.

수원처럼 부진에 빠진 팀은 흐름을 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다.

음성재생 설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성남] 김정용 기자= 이임생 수원삼성 감독이 3연패 부진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미드필더들의 부상 복귀에 희망을 걸었다.

16일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19` 3라운드를 가진 수원이 성남FC에 1-2로 패배했다. 경기 전 최하위였던 수원은 이날 패배로 3라운드에서도 여전히 최하위를 유지할 것이 확정적이다. 3전 전패다.

경기 후 기자회견을 가진 이 감독은 이날 경기 전략을 묻는 질문의 요지와 약간 동떨어진 대답을 했다. "김종우가 부상에서 회복했지만 오늘 풀경기는 힘들었고 한의권 역시 부상 복귀 얼마 안 돼 조커로만 쓸 수 있었다. 신세계도 회복했지만 시간이 필요하고, 사리치도 부상으로 못 나오는 상황이다. 전체적으로 미드필더 자원들이 부상에서 돌아오는 중이다. 다시 경기할 수 있는 상황으로 만들어 팀이 제대로 갈 수 있게 만들어보겠다."

수원은 앞선 경기에서 공격수를 대거 투입해 전방 압박을 노린다는 특이한 전술로 화제를 모았으나 승점을 챙기는데 번번이 실패했다. 성남전에서는 중앙에 조성진, 박형진, 김종우 등 중앙 미드필더 성향인 선수들을 동시에 투입하며 좀 더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돌아갔다. 이 감독은 `노빠꾸(후진하지 않는다는 뜻) 축구`라는 별명까지 붙었던 과거 전략이 전력 누수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음을 암시하며, 앞으로 팀 전력이 정상화될 거라는 기대도 밝혔다.

A매치 휴식기로 인해 K리그 구단들은 앞으로 약 보름 동안 훈련에 집중할 수 있다. 수원처럼 부진에 빠진 팀은 흐름을 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다. 이 감독은 "3연패를 당했기 때문에 특별히 드릴 말씀이 없다. 2주간 팀을 추슬러 잘 준비하겠다. 작년에 실점이 많아 어려웠는데 올해도 세 경기 연속 실점이다. 수비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