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보르도). 게티이미지코리아
황의조(보르도).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유현태 기자= 황의조가 교체 출전해 활발히 움직였지만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보르도는 27일(한국시간) 프랑스 보르도 스타드 마트무트아틀란티크에서 열린 2020-2021 프랑스 리그앙 5라운드에서 OSC니스와 득점 없이 비겼다.

일진일퇴 치열한 경기를 벌였다. 보르도가 먼저 골문을 위협했다. 전반 10분 니콜라 드 프레빌의 슈팅은 왈테르 베니테스 골키퍼에게 막혔다. 이어진 사무엘 칼루가 머리로 밀어넣으려고 했지만 역시 베니테스 골키퍼에게 막혔다.

니스도 곧 반격했다. 전반 18분 피에르 리스 멜루가 시도한 과감한 중거리 슛은 골문을 벗어났다.

보르도가 몇 차례 공격으로 득점을 노렸다. 전반 22분 조시 마자가 페널티박스 안까지 들어갔지만 마지막 슈팅이 앤디 펠마르드에게 걸렸다. 전반 26분 큰 방향 전환 패스를 유슈프 사발리가 돌파에 성공한 뒤 내준 패스를 토마 바시치가 슈팅했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전반이 끝으로 향하면서 위기를 넘겼다. 전반 30분 리스 멜루의가 완벽한 득점 기회가 왔지만 골대를 맞췄다.전반 43분 코너킥에서 시도한 하산 카마라의 슛도 골대를 크게 넘었다.

후반에도 팽팽히 맞섰다. 다만 보르도의 공격은 전체적으로 무거웠다. 후반 4분 바시치의 중거리 슛은 부정확했다.

실점 위기엔 운이 따랐다. 후반 20분 리스 멜루의 왼발 슛이 골대를 때렸다.

황의조가 후반 23분 교체 출전하면서 보르도의 공격도 활기를 띄었다. 후반 25분 황의조가 투입 직후 좋은 기회를 맞았다. 드 프레빌의 스루패스에 맞춰 절묘하게 침투한 뒤 시도한 오른발 슛은 날카로웠지만 골대 밖으로 향했다. 후반 33분 황의조가 측면으로 빠져나가면서 쇄도하는 드 프레빌 앞에 절묘한 패스를 연결했다. 하지만 드 프레빌의 발에 닿기 전 베니테스 골키퍼에게 먼저 잡혔다. 후반 40분 황의조가 오른쪽 측면에서 영리한 개인기로 수비를 따돌리고 올려준 크로스가 지미 브리앙에게 연결됐지만 빗맞았다.

후반 45분 골대가 다시 한번 보르도를 살렸다. 후반 추가 시간 아미네 귀이리의 강력한 슛이 골대를 때렸다. 후반 추가 시간 마르코스 로페스의 슛도 빗나갔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