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에 대한 루카쿠의 입장 "우리 힙합 소속사와 콜라보 어때?"

입력
기사원문
김정용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유로 2020 후원사인 코카콜라에 대한 선수들의 다양한 반응이 재미를 더하는 가운데, 힙합 소속사 겸 스포츠 에이전시에 소속돼 있는 로멜루 루카쿠는 아예 컬래버레이션 제안을 했다.

루카쿠는 18일(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파르켄 스타디움에서 열린 유로 2020 B조 2차전에서 벨기에가 덴마크에 2-1로 승리하는데 큰 공을 세웠다. 경기력이 좋았을 뿐 아니라 심장마비 부상으로 덴마크 선수단을 잠시 떠나 있는 친구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위한 격려 퍼포먼스를 제안한 점으로도 박수를 받았다. 루카쿠는 경기 후 공식 MVP(스타 오브 더 매치)로 선정됐다.

루카쿠 역시 콜라에 대한 발언을 피해갈 수 없었다. 코카콜라는 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일반 제품과 무칼로리 제품을 기자회견장에 잘 보이게 비치하고, 맥주 회사 하이네켄이 반대쪽에 병을 둔다.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콜라를, 프랑스의 폴 포그바는 맥주를 치워버리는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 이후 우크라이나의 안드리 야르몰렌코는 오히려 "코카콜라와 하이네켄 다 좋으니 연락 주세요"라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루카쿠는 "코카콜라, 락 네이션으로 연락 주세요. 함께 일 한 번 해 봅시다"라고 말했다. 락 네이션은 미국의 전설적 래퍼 제이지가 설립한 음악 소속사에서 시작해 스포츠 에이전시까지 영역을 넓힌 회사다. 루카쿠는 제이지 같은 뮤지션과 관계를 맺을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콜라에 대해 이야기할 때도 락 네이션을 빼놓지 않았다.

벨기에는 이날 승리하며 두 번째로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현재까지 A조의 이탈리아, B조의 벨기에, C조의 네덜란드가 16강에 오른 상태다. 벨기에는 22일 핀란드를 상대하는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비주전 선수를 대거 투입하며 체력을 안배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유튜브 캡쳐

기자 프로필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기사 섹션 분류 안내

스포츠 기사 섹션(종목) 정보는 언론사 분류와 기술 기반의 자동 분류 시스템을 따르고 있습니다. 오분류에 대한 건은 네이버스포츠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오분류 제보하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