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코로나19 극복한 중국 진출' 파격적 아이디어 등장

입력
기사원문
김정용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을 피하기 위해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를 중국에서 재개한다는 파격적인 아이디어가 논의 중이다.

EPL은 코로나19로 중단된 리그를 재개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방안을 궁리하는 중이다. 중계권료 수익이 유독 큰 EPL은 리그가 이대로 끝날 경우 환불해야 하는 액수가 7억 6200만 파운드(약 1조 17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중 동원보다 중계가 우선인 상황에서 코로나19 위협이 없는 국가로 '피신'하자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그 대상이 코로나19 진원지인 동시에 가장 먼저 극복을 선언한 중국이다. '더 애틀레틱'은 EPL 한 고위관계자의 발언을 근거로 "EPL을 이동해 치를 경우 제안된 나라가 중국이다"라고 전했다.

다만 이 관계자는 중국 개최에 부정적인 입장이었다. "말이 안 된다. 아마 기각될 거라고 본다. 지금 당장 다른 나라로 EPL을 옮겨간다면 엄청난 비판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 때문이다.

코로나19를 피해 개최지를 이동한다는 발상은 미국프로농구(NBA) 등에서 이미 논의된 바 있다. 미국의 일부 지역만 코로나19 피해를 입었던 시점에는 해당 지역 연고팀을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이동시킨다는 해결책이 제기됐다. 그러나 선수 확진자가 나오면서 NBA는 전면 중단됐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기자 프로필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기사 섹션 분류 안내

스포츠 기사 섹션(종목) 정보는 언론사 분류와 기술 기반의 자동 분류 시스템을 따르고 있습니다. 오분류에 대한 건은 네이버스포츠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오분류 제보하기 닫기